California

655 Campbell Technology Parkway,
Suite 200
Campbell, CA 95008 USA

Phone: +1 408 574 7802
Fax: 1 408 377 3002

Arden 기업, Centric PLM 통한 디지털 혁신

“우리는 Centric과 함께 성장하고, 비즈니스를 몇 년 후에도 고민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선택하였습니다.  미래에도 프로세스와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계속해서 Centric을 통해서 모색하려고 합니다.”

도전

  • 서로 다른 곳에 분산되어있는 제품 정보
  • 역량을 초과한 리테일 프로그램 규모
  • 출시 프로세스의 정확도 확인부족
  • 글로벌 의사소통의 어려움
  •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공급망

결과

  • 승인 및 확인 절차가 포함된 워크플로우
  • 원활한 글로벌 의사소통
  • 제품 개발 전/후 프로세스의 투명성
  • 데이터를 통한 지속가능한 이커머스 배송 방식 활용
  • Covid-19 상황에서도 쉽게 전환 가능했던 원격 업무

지난 10년을 돌아보며

“우리는 말 그대로 펜과 종이를 제품 정보 저장 도구로 사용하던 회사에서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솔루션으로 전환했습니다.”

Arden 기업의 이커머스 부문 부사장인 Alex Thomson이 Centric이 얼마나 발전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10년 넘게 Centric과 파트너 관계를 맺어온 Thomson은 그 동안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제가 입사했을 당시에는 레거시 ERP 시스템이 있었지만, 그 사이 모든 인프라와 이를 둘러싼 프로세스가 현대화되었으며, 실제로 Centric PLM® 이 이러한 현대화를 주도하기 시작했습니다.”

반세기에 걸친 비즈니스의 진화

Arden 기업의 글로벌 구매 부문 부사장인 Kyle Sharpe가 비즈니스에 대한 배경에 대해 설명합니다. “Arden은 1964년에 설립되어 2019년까지 비상장 기업으로 운영되다가 Central Garden & Pet 계열사에 인수되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Arden은 미국, 캐나다, 멕시코의 선도적인 야외 쿠션 및 베개 공급업체입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Lowe’s, Home Depot, Walmart 등이 있으며 이커머스 사업도 매우 탄탄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리테일 업체의 PB 브랜드와 자체 브랜드를 모두 생산하고 있습니다.” Arden은 전 세계 12개 시설과 미국 내 4개의 제조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확장성을 위한 세 가지 과제

Arden에 따르면 조직 내 생산성을 높이는 핵심은 확장성이라고 합니다. Thomson 은

“약 10년 전, 우리가 지원하던 프로그램의 범위와 규모는 예전에 사용하던 방식으로는 처리하기 어려울 만큼 커졌습니다. 아무리 강력하게 지원하더라도 구식 방식으로는 관리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확장성을 구현하기 위해 집중한 세 가지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뢰할 수 있는 단일 소스
  • 제품 출시 프로세스
  • 일관된 공급망

Thomson은 정보가 파일, 엑셀 문서, 이메일, 다양한 사람 등 모든 곳에 흩어져 있었다고 말합니다. “제품의 정확한 정보를 일관되게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생산 단계로 넘어가면 ERP를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었지만, 그 이후에는 정말 산발적으로 흩어져 있었습니다. 확실한 단일 정보의 소스가 필요했습니다.”

쿠션에서 원단까지

Arden은 리테일 용 아웃도어 원단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했습니다. Sharpe는 “약 3년 전에 우리는 원단 분야에 공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시장 표준보다 훨씬 뛰어난 내구성과 성능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 원단에는 격차가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2017년에는 아크릴 및 용액 염색 폴리에스테르(SDP) 원단인 EverTru®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우리는 아크릴 제품과 SDP 제품으로 연간 계획된 모든 생산 라인을 가동하고 있으며, 리테일 및 특별 요청 제작 고객을 위해 30개 이상의 세계 최고의 가구 생산 업체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Thomson 은 ” EverTru 원단은 원단의 디자인, 개발 및 생산 관리부터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수직적 운영을 통해 리테일 고객을 지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리테일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라고 이야기 합니다.

디지털과 지속가능성

2016년, Arden은 이커머스에 투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것은 수백 개의 제품과 그와 관련된 수십만 개의 속성을 PLM에 로딩하여 비전을 실현하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이는 비즈니스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어 빠르게 성과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매장이 폐쇄되었을 때, Arden의 온라인 사이트는 이미 구축된 인프라 덕분에 트래픽을 쉽게 관리하고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Thomson은 Arden의 셀렉션 브랜드의 아웃도어 쿠션과 베개가 기존 리테일 시장과 이커머스 시장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설명했습니다. Arden은 일부 핵심 리테일 업체의 온라인 사이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셀렉션 브랜드가 성장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그 핵심은 여러 리테일 업체에 동시에 존재하는 품목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전에는 PB 상품 리테일 업체당 한 세트의 품목으로 상품 구색 관리가 가능한 제한된 형태였습니다. Thomson은 “여러 리테일 업체에 동시에 제품을 공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으며, 이로 인해 자체적으로 복잡성이 증가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PLM은 지속가능성 실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Thomson은 “이커머스 분야에서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려는 욕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압축된 형태로 배송되어 탄소 배출량 감소와 함께 화물과 소비자 비용을 줄여주는 ProfoamTM 쿠션 라인을 출시했습니다. 또한 오래 지속되는 제품을 위해 내구성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우리 기업은 창립 이래로 정말 많은 발전을 거듭해 왔으며, 그 핵심적인 부분은 데이터를 관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데이터가 어떻게 흐르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PLM의 활용 과정

Thomson은 “지난 10년 동안 Centric Software와 함께 일해 온 것은 긴 여정과도 같았습니다. PLM 도입 초기에는 제품 데이터 관리가 전부였습니다. 우리 포트폴리오에는 특정 제품에 대한 수백 개의 속성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45~50개 정도의 속성을 관리하고 있었는데, 엑셀 문서, 이메일, 캐비닛에 보관된 종이 파일로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구현 당시 Centric의 도움으로 이 모든 것을 21세기형 디지털 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엄청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다음 12년 동안 Centric PLM의 다양한 기능을 계층화하기 시작했고, 때로는 Centric과 협력하여 업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PLM의 방향성을 제안하기도 했습니다.”

계층화는 이러한 경로를 진행되었습니다.  Arden은 초기에 제품 데이터 관리에 PLM을 사용했습니다. 그런 다음 제품 원가 계산으로 전환하여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다음에는 엔지니어링 사양, 샘플 요청 및 출시 전 사후 제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의하는 제품 개발로 이어졌습니다. 공급망이 확장됨에 따라 PLM을 통해 글로벌 소싱과 필요한 프로세스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이커머스를 통해 Arden은 더욱 강력한 방식으로 시스템을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현재까지도 이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Thomson은 아래와 같이 서술했습니다.

우리는 Centric과 함께 성장하고, 비즈니스를 몇 년 후에도 고민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선택하였습니다. 미래에도 프로세스와 기술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법을 계속해서 Centric을 통해서 모색하려고 합니다.

PLM을 통해 얻는 이점들

“지난 시즌 제품, 소재 속성, 원단 요청 및 이미지를 기록할 수 있는 PLM 기능은 몇 년 전의 특정 시즌을 되돌아보고 소재나 제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찾아야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라고 Sharpe는 설명합니다.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Sharpe는 원단이 생산되면 즉시 PLM의 추적 번호가 원단에 할당되고 원단 구성, 원사, 폭, 무게, 생산 공장, 고객, 타임라인, 개발 및 승인 날짜 등의 재료 속성이 원단에 할당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그런 다음 리테일 프로그램에 들어가면 공식적인 품번이 부여되고 연간 생산량, 공장 위치 및 프로그램 자체와 관련된 기타 관련 데이터가 추가됩니다. “이 작업의 가장 큰 장점은 이러한 모든 원래 속성이 상위 품번에 연결되므로 나중에 필요할 경우 언제든지 돌아가서 정식 품번의 실제 개발 과정을 추적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 자료 라이브러리 외에도 모든 고객 샘플 원단 요청에 이 라이브러리를 사용합니다. 아시아 지사에서 아침에 출근하면 라이브 시스템이기 때문에 전날 우리 팀이 제출한 모든 요청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모든 프로그램에 있는 모든 활성화된 원단, 즉 사전 생산 단계부터 대량 생산 단계까지의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사용자 지정 보기를 만들었습니다. 언제든지 이러한 활성화된 아이템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부서에서 Centric PLM을 사용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Sharpe는 “어떤 팀이 PLM을 사용하지 않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고객, 협력/공급 업체, 리테일 업체 프로그램, 모든 원단 및 품목과 관련된 중요한 정보가 PLM에 너무 많이 있습니다.” 그는 팀들을 나열하기 시작했습니다. “공급망, 컴플라이언스, 고객 서비스, 영업, 엔지니어링, IT, 텍스타일 디자이너, 아시아 오피스 전체가 PLM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사용하지 않는 팀은 솔직히 생각나지 않습니다.” Thomson도 동의하며 덧붙였습니다. “심지어 사장님도 가끔 정보를 참조할 때 PLM을 사용합니다.”

더 알아보기

모든 레퍼런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