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lifornia

655 Campbell Technology Parkway,
Suite 200
Campbell, CA 95008 USA

Phone: +1 408 574 7802
Fax: 1 408 377 3002

BN3TH, Centric PLM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 및 지속가능성 향상

여러 솔루션을 알아본 후 BN3TH는 디지털 전환의 기반으로Centric PLM 솔루션을 선택했습니다. 선택의 가장 큰 이유로는 기능성 및 Centric SMB가 현재의 기업 상태와 딱 맞았고, 미래에 기업이 더 성장한 후에도 함께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Centric PLM은 제품을 다양한 카테고리로 넓히는데 있어 Centric PLM은 큰 도움이 됩니다. 원하는 제품 생산의 과정에서 출시 일정 단축에도 도움이 되며, 발생되는 오류들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 — Nora Shaughnessy, 의 제품 관리 책임자, BN3TH

도전

  • 급속하게 성장한 비즈니스에 대응
  • 여러 곳에 저장된 작업지시서
  • 쉽지 않은 제품 변경 사항에 대한 추적 및 관리
  • 측정이 어려운 지속가능성 목표
  • 수동 데이터 입력 시 발생되는 오류
  • 한 번에 수백 개의 엑셀 문서

결과

  • 제품 개발 프로세스의 간소화
  • 하나의 저장소에서 관리되는 작업지시서
  • 실시간 PLM을 통한 제품 변경 사항의 기록과 저장
  • 지속가능성 데이터의 측정 및 추적
  • PLM데이터 관리를 통한 오류 감소
  • 더 이상 필요 없어진 엑셀 문서

안정적이고 강력한 기반을 구축

“엑셀 문서를 사용할 때 가장 힘들었던 점은 스타일별 관리되는 BOM입니다. 우리 브랜드는 스타일 별로 개성이 매우 강하며 프린트부터 실의 색상,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이와 관련된 모든 코드를 엑셀을 통해 정확하게 관리하는 것은 너무 어려웠습니다.”

BN3TH의 제품 관리 책임자인 Nora Shaughnessy는 제품 개발에 있어 이메일과 엑셀만으로 업무를 진행하면서 어려웠던 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기업은 급속하게 성장하며, 미래를 위해 디지털 기반을 통한 개선이 필요했습니다. 현재는 모든 제품 정보가 하나의 디지털 공간에서 관리되며 발생하던 오류는 감소하고 프로세스는 간소화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들이 가능했을까요?

소개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밴쿠버에 본사를 둔 BN3TH는 친구인 Dez Price와 Dustin Bigney가 속옷에 대한 남성들의 인식을 근본적으로 바꾸는 것을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프로토 타입과 소규모 생산라인으로 시작하여 2013 본격적으로 사업에 뛰어들었습니다. BN3TH는 업계 최초로3D 파우치 속옷을 제작하였으며, MyPakage Pouch Technology™ 특허 기술이 몸매를 견고하게 잡아줍니다. 실내 활동, 야외 활동 어디서든 하루 종일 편안하게 활동할 수 있는 속옷을 제작합니다. 지속 가능성을 염두에 둔 BN3TH는 기업으로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기업들의 캐주얼 복장 규제가 완화되며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Shaughnessy는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은 편안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인지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캐나다와 미국 시장 모두에서 판매가 급증했습니다. 이에 direct-to-consumer (DTC) 사업 또한 급속도로 성장했습니다. 우리 기업은 DTC와 도매의 비중이 대략 50/50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요예측을 다르게 해야 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항상 우리의 큰 과제였습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현대화가 필요한 시기

Shaughnessy는 PLM을 사용하기 전 상황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30~50가지 다른 스타일을 엑셀의 BOM을 통해 관리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펙과 관련된 내용은 또 다른 공간에서 관리 및 변경하고 있었습니다. 모든 정보를 정확하게 각각의 저장소에서 관리하는 것은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더욱 어려워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마 100개 이상 되는 엑셀 문서들이 각각의 저장소에 존재하고 있었을 겁니다.”

BN3TH의 제품 기술 개발부 킴벌리 파커는 엑셀 문서와 Adobe Illustrator를 통해 만들어진 작업지시서를 관리하며 협력업체와 공장에 이메일을 통해 공유했던 경험을 이야기합니다. “잘못되거나 업데이트를 해야 할 부분이 있는 경우, 작업지시서가 저장되고 이와 관련된 데이터가 저장된 모든 곳을 찾아서 업데이트를 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업데이트를 놓치는 곳도 발생하였고, 하나의 변경사항을 여러 곳에 각각 반영해야 한다는 점은 우리가 가지고 있었던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Centric을 선택하게 된 이유

BN3TH는 업무의 오류를 줄이고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며 지속가능성을 지원하기 위해 PLM의 도움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5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여러 PLM 시스템을 검토했습니다. 규모가 작은 PLM 기업의 경우 기능적인 측면에서 제한이 많아 엔터프라이즈 버전으로의 확장이 어려워 보였습니다. 반대로, 대형 기업의 PLM은 커스터마이즈 과정을 통해 PLM을 구축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BN3TH의 경우 IT인력의 부재로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Shaughnessy는 “다른 회사에서 일할 때, 다른 기업의 PLM을 써본 경험이 있습니다. 당연히 익숙한 시스템에 눈이 갔지만, 여러 요소를 파악하는 과정에서 계속 Centric이 눈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중소기업용 플랫폼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우리 기업의 규모와 경제적인 측면이 맞아 보였습니다. 가장 현실적으로 Centric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쓰는 방법을 배우고 사용하기에 매우 쉽다는 점은, Centric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지속가능성의 선두주자

BN3TH는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Parker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했습니다. “대부분의 제품에는 재생 가능한 재료로 만든 Tencel™ 원단이 사용됩니다. 우리는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를 더 많은 제품에 사용하고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arker는 덧붙입니다.

"Centric PLM을 사용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인증서 관련, 원단 및 스타일 개발을 추적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부서와 회사 내부의 확장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는 이제 모든 정보를 한곳에서 관리하며 회사의 규모가 커짐에 따라 사용자가 많아져도 모두가 모든 정보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아무 걱정이 없습니다

샘플 수가 줄어들면 환경에 미치는 영향도 줄어듭니다. Parker는 이야기합니다.  “Centric PLM™은 자동 스타일 추적 기능을 갖추고 있어 협력 업체에 처음 정보를 전달할 때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모든 정보를 내부 팀과 협력업체 모두가 쉽게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토타입이나 Mock-up의 추가 제작 요청이 줄어들게 됩니다.” Shaughnessy는 다음과 같이 덧붙입니다.

“지속가능성에 대한 목표를 추적하고 측정에 있어 Centric PLM 사용은 매우 중요했습니다.”

이러한 추적성을 통해 우리가 다음 단계로 나아갈 수 있게 도움을 주며 2025년까지 모든 제품이 지속가능한 섬유가 많이 포함되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섬유를 늘리는 우리의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 가속화에 큰 기대하고 있습니다.

단일화된 소스(Single Source of Truth)

Shaughnessy는 Centric의 가장 큰 이점은 정보의 단일 버전을 보장한다는 것입니다.

“가장 크게 보여지는 장점으로는 각각의 정보를 엑셀에서 관리하는 것이 아닌 그래픽이나 마케팅과 같이 다양한 부서에서 정보를 확인/관리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협력업체와의 업무가 쉽고 단순화되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2~20개의 협력업체가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복잡했던 업무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한다는 것은 무척 도움이 되며, 이미 이러한 이점이 우리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PLM의 이점으로는 시간 단축과 정확도 향상이며, 이는 비즈니스의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Shaughnessy는 “BN3TH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데일리 속옷부터 내의, 양모로 만들어진 스노우 스포츠 의류, 유니섹스 지향의 라운지 웨어와 파자마가 있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스포츠 전문 관련 제품이 소개될 예정입니다.”라고 마무리 지었습니다.

더 알아보기

모든 레퍼런스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