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청 제출

이 양식을 제출함으로써 귀하는 당사의 이용 약관개인정보보호정책 을 읽고 이에 동의하시게 됩니다.

다운로드

1400개의 패션브랜드가 전자 상거래에서 ‘디지털 자산’을 생성하는 방법

이제는 누구나 디지털화(Digitalization)의 중요성을 이야기 합니다. 그것은 향후 브랜드 파워를 재편할 수있는 중요한 전략적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디지털화(Digitalization)는 단순히 더 많은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이라기보다는 온라인 스토어나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 홍보와 같은 "디지털 자산 축적"으로 이해해야 합니다.

 

2000년대까지는 오프라인 사업을 하는 브랜드 기업만이 디지털 축적을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00년 후반, 컴퓨터 없이도 인터넷을 검색하고 쇼핑하는 모바일 인터넷 시대에 접어들면서 전자 상거래 채널은 플랫폼, 커뮤니티, 라이브 방송 등을 포함하여 더 세분화되었고, 디지털 축적은 모든 브랜드 기업들에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2020년 전례 없는 전세계적인 유행병 확산으로 언택트 문화는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고 기업들에게 온라인 채널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소비자들은 더 많은 새롭고 개인화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오프라인 쇼핑과 동일한 경험을 구매하며 모든 채널에서 브랜드와 연결되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패션 브랜드 Uniqlo,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Kiko Milano,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하는 속옷 브랜드 Thirdlove, 프랑스 의류 브랜드 Sezane, 종합 쇼핑 마켓 Monoprix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산업을 선도하는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 기간 중에 센트릭 소프트웨어를 도입했습니다. 이들은 전자 상거래의 중요성과 진정한 디지털화(Digitalization)가 무엇인지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래의 온라인 리테일 전쟁에서 우위를 유지하려면 외부 디지털화에서 내부 디지털화로,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에서 디지털 연구개발로 전환함으로써 단순히 가격을 낮추는 것에서 벗어나 제품 자체를 소비자에게 결정적인 요소로 만들어야 합니다.

즉, 올바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위해서 우리는, 다양하게 산재되어있는 내외부의 데이터, 판매 데이터, 정형/비정형 데이터 등을 어떻게 우리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에 결합시켜 늘 변화하고 있는 시장의 기회를 잡을 것인가를 고민해야 하는 것입니다.

 

전자 상거래는 더 이상 재고 정리를 위한 채널이 아닙니다.

새롭고 독점적이며 공동 브랜드 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최고의 채널이며, 브랜드가 소비자와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고의 액세스 포인트입니다. 전자 상거래 브랜드는 보다 강력한 제품을 구축하여 브랜드 문화를 영속화하고, 일회성의 폭발적인 판매를 넘어 다각화하며, 브랜딩 확장을 강조해야 합니다.

 

패션 기업들이 PLM 솔루션의 도움으로 포괄적인 데이터 관리를 수행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제품 개발의 전반적인 진행 상황을 추적하고, 전체 네트워크에 걸친 협업을 통해 유연한 공급망을 만들어 신속한 제품 반응을 얻고 시장에 보다 적합한 제품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